인사말

 

'모든 삶은 위대하다' 라는 슬로건 하에 새로운 장례문화를 보급하는 연합아카이브는 

01. 국내 상조회사'들이 고객들로부터 받은  선수금의 50%이상을  안전하게 보관해야 함에도 그렇지 않고, ( 모든 상조회사들이 실제 20%에 불과 )

02 고객의 중도해지 요구 시 위약금 등 각종 명목으로 이자도 없이 돈을 돌려주지 않고

 

03 아들명의로 안마의자 제조회사를 차려 무료인 듯 끼워 판매하는 부도덕한 상술 등

 

상조회사들에 깊은 회의를 갖게 되었다

그래서,  이 모든 문제들의 완전한 해결을 위해 

2018년 전혀 새로운 개념의 ​PS라이프를 만들게 되었다.

- 연합아카이브 -

 

    CEO인터뷰

    CEO 프로필

• 경기고 - 고려대 졸업 - 미국 UCLA 중국역사 박사

• 건국대학 사학과 교수, 국가비상기획위원, 대통령직속 동북아경제중심 전문위원, 대통령직속 인천경제특구위원 역임

• 현재 CKT그룹회장, 중국 칭다오 시정부 경제대사, 중국 칭화대학 기금회 고문, 중국 칭화대학 겸임교수, 중국 지린직업대학 총장, 미국 뉴욕주립대학 한국분교 석좌교수

• 대한민국 영주권 도입 주도(이중국적 입법 참여),

중국 위안부기금 “22인의 친구” 설립자, 중국CCTV 인터뷰, 매경 세계지식포럼 좌장, 연합아카이브 창업

•<중국인물사>, <차이나타운 없는 나라> <위기의 중국 어디로>, <중국사회사>, <화이부동>, <동양문화사>, <필승코리아> 등 30여 권의 저서 및 역서

< 매일경제 2018.10.11일자 기사 : 장충아레나에서 열린 제19회 세계지식포럼에서 중국최대 인공지능 유니콘 기업인 센스타임의 장원총재가 안면인식 기능을 이용한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해 회장과 대담하고 있다 >

​- 양필승 대표의 인터뷰 -

 

▣ PS라이프를 만드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기존 상조가 문제가 많기 때문이죠.  크게 세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어요   

 

첫째는 안정성인데,  공정거래위 기준으로 볼 때 고객선수금중 환급의무액 85%를 안전하게 보관해야 하는데 어느 상조회사도 이를 준수하고 있지 않아요.  1등상조 조차 30%가 안되고 은행예치 26%수준이예요.  정부와 국민을 마치 인질로 하고 있고, 상조회사는 현재 도산하면 50% , 정상운영이면 26% 장례를 보장하고 있어요

둘째는 올바른 장례문화 정착인데,  지금의 장례는 고인보다는 유족위주의 장례라고 볼 수 있죠.  유족도 중요하지만 장례의 주인공은 고인이 되어야 합니다

 

세째는 상조문화의 개혁입니다.  디지털 기술과 혁신적 사업모델로 상조제품에 가격 거품을 없애고,  신기술을 접목하여 영업비 등 고비용 발생부분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그럼 기존 문제가 많은 상조회사와는 달리 앞으로 PS라이프를 어떻게 투명하게 운영하실 건지요

가장 큰 특징은 이자만큼 할인해주는 모델입니다.  회원들이 내는 월납금에 대하여 그간 어느 상조회사도 이자를 지급한 적이 없죠.  이는 옳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받은상조비는 장례를 위해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어야 하는데,  공정거래위에서 제시한 85% 보관을 지키고 있는 상조회사가 없어요.  그래서, PS라이프는 고객돈을 투자 등의 방법으로 증식하려 하지 않고 85%를 은행에 안전하게 예치합니다.

그렇다면 정말 고객으로부터 신뢰가 많이 쌓이겠군요. 그럼 마지막으로 PS라이프는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시는지 여쭤보겠습니다.

가장 안정된 상조회사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적금식 운영과 신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고객관리, 디지털 장례의전으로 저비용 고효율의 장례서비스가 지원되도록 할 예정이고,  

새로운 장례문화를 만들어갈 생각입니다.  생전에 아카이브를 만들어 장례는 물론 제사나 추도식에도 아카이브를 사용합니다.   이미 장례식장에서, 추모식과 납골당에서 아카이브로 고별식을 행하고 있어 입소문이 나고 있고  현장에서는 매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어요

2017년 12월 22일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새로운 장례문화 조성을 위한 1차 월례 포럼' 

연합아카이브를 통한 "고인중심" 장례' 발표 영상

 

     PS라이프 소개

PS라이프는 "1등상조"를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PS라이프는 "정도(正道)상조"를 추구합니다.

PS라이프는 기존 선불상조는 물론, 후불상조와도 다른 제3의 대안입니다

[ 선불상조의 폐단 ]

- 선불상조는 상호부조에서 선불할부형태의 장례준비 서비스 산업으로 진화,

- 그러나 현재의 시장을 장악한 대형선불상조는 과도한 영업수당과 광고비용 등의 지출로 인해 장례비용 상승을 야기함과 동시에 회사의 재무건전성과 고객 납입금의 보존가능성에 심각한 문제를 나타내어 사회문제로 대두되었고,  계약해지 시 환급금 미반환, 비용대비 기대 이하의 서비스 질 등에 따른 소비자의 끊임없는 불만을 야기시키고 있다.

 

 

[ PS라이프 주요 특장점 ]

최초로 고객납입금 85% 신한은행 안전예치 (사용이 제한된 예금)
-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환급의무액 100% 은행예치로 고객에게 재무적 안전성과 심리적 안전감을 제공

최초로 BUY-BACK 도입: 5년 후 소비자 요구시 납입금 85% 전액 환급
- 고객납입금 85% 은행안전예치를 통해 5년 후부터 BUY-BACK 실행 가능, 기존 타사의 상조상품은 만기가 되어야만 환급금이 85%에 도달함

최초로 이자만큼 할인으로 조기 가입 인센티브 제공: "Early 가입 More 이익"
- 기존 타사의 상조상품은 납부기간이 길다고 해서 아무런 혜택이 없는 반면 PS라이프는 납부회수에 따라 이자만큼 할인 혜택 발생
- 장례행사 발생시 또는 만기시까지 장례비용에서 공제

최초로 장례행사에 코디시스템 도입과 추모식과 고별식 거행
- 아카이브(Archive)와 상조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장례서비스로, 코디시스템과 아카이브를 이용하여 추모식, 고별식 거행

최초로 콜라보레이션 의전 시스템 도입
- 10년 이상 1천 건 이상의 장례 경험을 가진 의전업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최고의 의전 서비스를 제공

가성비 중심인 국민형과 고급화 지향의 VIP 상조 상품을 판매
- 상조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PS상품과 사전컨설팅을 통해 최고의 장례식이 치러질 수 있도록 맞춤 설계를 제공하는 PS VVIP 상품

[ PS라이프는 이런점이 다르다 ]

01 '모든 삶은 위대하다'는 슬로건 아래 고인의 삶을 아카이브로 제작한다. 아카이브는 생전에는 경사에, 돌아가신 후에는 장례식에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장례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02 고객선수금 85%를 안전하게 은행에 예치함으로써 상조부실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03 매달 납부하는 상조비에 대해 이자만큼 할인 해준다.


04 디지털방식의 도입으로 가격거품을 제거한 합리적 가격


05 상주의 비서역할을 하는 디지털코디 서비스 (장례식과 추모식 진행)


06 전국 24시간 콜센터 서비스 ( 1899-6737 )

 

07 우리나라와 외국의 장례문화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노력해 온 전문기업 연합아카이브(유나이티드컴 주식회사)와 씨케이티 주식회사가 함께 운영한다.

 

PS라이프 납입금 계좌: 신한은행 140-008-600820 씨케이티(주)

 

​      연합아카이브 소개

 

연합아카이브는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새로운 장례문화 보급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개인의 디지털아카이브 콘텐츠 회사이다.  그동안 각종 세미나, 포럼, 제도연구,  MOU를 통해 한국의 올바른 장례문화 정착에  노력했고 이를 위해 'PS라이프'를 만들게 되었다                                                              

 

​      운영사 CKT(주) 연혁 및 소개                                                        2007년 CKT㈜ 설립

  • 부동산 개발 및 투자회사를 위해 설립

  • 현재 베이징, 칭다오, 장춘 및 서울에 사무실을 운영하며 중국칭화홀딩스와 협력하여 아시아지역의 크로스보더 개발 사업을 추진. (www.ckt21.com)

 

2012년 투자영역을 교육분야로 확대

  • 중국 최대의 직업교육그룹으로 연간 30,000명의 현장 인재를 배양하는 쑨진교육집단에 투자

 
2013년 중국 내 뷰티사업 투자 진행

  • 일본의 시세이도 화장품과 함께 베이징에 동메이투자를 설립하여 숍인숍 연쇄점, 미용학교, 살롱 체인 사업을 중국 북부지역에서 진행, 자체 브랜드의 화장품인 Maison Selene을 생산하고 유통하고 있음. 

  • 중국 베이징에서 자회사인 이메이는 글로벌 전자상거래몰(www.emeistore.com)을 운영 중임

 

2017년 연합뉴스와 합작하여 아카이브 사업 진행

  • 유나이티드컴㈜ 설립 투자

 

2018년 11월 현재 신규사업으로 상조사업을 진행 (www.pssangjo.com)
 

2018년 11월 1일 선불식 할부거래업 등록

  • 자본금 43억원

  • 신한은행과 소비자피해보상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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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케이티(주)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81길 26, 8층 (유림빌딩) | 대표자 : 이상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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