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정보고시사항
중도해약환급금에 대한 환급기준 및 환급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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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기준 : “상조업 표준약관”에 따라 환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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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시기 : “상조업 표준약관”에 따라 해약신청 후 3영업일 이내 지급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원용:“환불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름”
구체적인 제공물품 및 서비스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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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
- 원사의 종류. 구성 비율 : 대마 약60%, 아마 및 저마 약 40% 혼용
- 원산지 및 제조 방법 : 중국, 기계식
- 제조지역 :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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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
- 재질, 두께 : 오동나무관, 화장용 - 두께 약 3cm, 매장용 - 두께 약 4.5cm
- 원산지 : 중국, 제조지역 :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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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의차량정보
- 장의버스 - 현대/기아 대형버스, 2014 - 2023년식(*버스는 지역에 따라 35인승 및 25인승으로 대체될 수 있음/추가요금 : 1Km당 20,000원(2023년 기준) 차량변경시 동급(수준)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고급장의 리무진 - 링컨타운카 or 링컨리무진 2014 - 2023년식 / 추가요금 : 1Km당 20,000원(2023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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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제공되는 인력 및 인력 추가시 요구되는 비용
고객의 요청에 따라 일자별 도우미의 서비스 제공 인원을 조정할 수 있으며, 도우미의 서비스는 1일 8시간 기준임. 단, 고객의 사정으로 1일 8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도 1일로 간주함.(도우미의 추가를 희망하는 경우 1일 8시간 기준 10만원/2023년도 기준)
총고객환급의무액, 상조관련자산 및 이와 관련하여 공인회계사의 회계감사(검토)를 받았는지 여부
(2023년 12월 말 현재)
고객불입금의 관리방법
상조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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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불입금의 50%는 신한은행(테헤란로 기업금융센터)에 소비자 피해 보상을 위한 예치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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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불입금의 35%는 소비자 피해 보상을 위한 예치계약과는 별도로 신한은행(테헤란로 기업금융센터)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2014. 01제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