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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 절차

PS라이프 가입신청 절차

PS라이프 상품서비스는 연합아카이브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연합아카이브 회원가입 후 가입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앵커

자주하는 질문 (FAQ)

  • 상조서비스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례가 발생하게 되면 고객은 가장 먼저 당사 긴급센터(02-569-0071)에 전화를 해서 상조서비스를 진행해 줄 것을 요청하고, 당사 긴급센터에서는 이를 접수해서 장례지도사를 1~2시간 이내에 파견합니다. 장례지도사는 유족에게 장례절차에 대해서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유족과 상의하여 장례식장 계약, 사망진단서 발부, 부고알림 등의 장례절차를 진행하는 동시에 아카이브의 제작과 장례기간 동안 조문객 접대를 지원하는 코디와 도우미를 파견하고, 장례절차에 필요한 수의, 목관, 상복, 대형버스, 리무진 등 제반용품과 장지의 분양 및 안내까지도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장례지도사는 장례의 시작부터 끝까지 유족과 함께 하면서 고인의 수습부터 염습과 입관 등의 절차와 성복제, 발인제, 노제, 장지에서의 의전 등을 진행하며 디지털 코디는 장례식장에서의 디지털 추모식과 장지에서의 추도식까지 장례의 모든 절차를 장례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의 상주분과 함께 합니다. ※ 2018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당사의 정책 및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S라이프 고객센터(02-569-0071)로 문의 바랍니다.
  • PS라이프 가입절차는?
    PS라이프는 3가지 방법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 24시간 열린전화 02-569-0071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째, 행사장에서 영업자를 통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PS라이프는 기존상조와 어떻게 다른가요?
    PS라이프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납입금 85% 신한은행 안전예치 (사용이 제한된 예금) -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환급의무액 100% 은행예치로 고객에게 재무적 안전성과 심리적 안전감을 제공 BUY-BACK 도입: 5년 후 소비자 요구시 납입금 85% 전액 환급 - 고객납입금 85% 은행안전예치를 통해 5년 후부터 BUY-BACK 실행 가능, 기존 타사의 상조상품은 만기가 되어야만 환급금이 85%에 도달함 이자만큼 할인으로 조기 가입 인센티브 제공: "Early 가입 More 이익" - 기존 타사의 상조상품은 납부기간이 길다고 해서 아무런 혜택이 없는 반면 PS라이프는 납부회수에 따라 이자 할인 혜택 발생 - 장례행사 발생시 또는 만기시까지 장례비용에서 공제 장례행사에 코디시스템 도입과 추모식과 고별식 거행 - 아카이브(Archive)와 상조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장례서비스로, 코디시스템과 아카이브를 이용하여 추모식, 고별식 거행 콜라보레이션 의전 시스템 도입 - 10년 이상 1천 건 이상의 장례 경험을 가진 의전업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최고의 의전 서비스를 제공 - 상조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PS상품과 사전컨설팅을 통해 최고의 장례식이 치러질 수 있도록 맞춤 설계를 제공하는 PS VVIP 상품
  • 지급보증과 지급보증기관이란?
    지급보증이란 소비자 피해보상증서에 기재된 소비자피해보상금 지급사유가 발생되면 지급 의무자로 설정된 기관 또는 단체에서 소비자 피해보상 금액 지급을 보증한다는 것입니다. 저희 PS라이프는 신한은행에 85%를 예치하므로 신한은행이 지급보증기관입니다.
  • 상조와 보험의 차이는?
    보험과 상조는 비슷하면서도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험 및 적금으로 잘못 판매함으로써 나중에 분쟁의 소지가 발생하게 되므로 정확히 구분하여 가입하셔야 합니다. 첫째 보험은 여러 사람이 동일한 상품에 가입하여 적은 돈을 내고 그 중 보험금 지급 조건에 맞는 사람만이 그 혜택을 보는 방식이나 상조는 본인이 지불한 금액내에서 가입 당시 제공하는 물품 및 용역을 시간에 관계없이 보장받는 시스템입니다. 둘째 보험은 보험금 지급조건이 충족되면 그 즉시 계약이 종료되어 더 이상의 보험금의 납입의무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상조는 고객님이 납부하신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장례행사가 끝나면 일시불로 납부해야 그 계약이 만료됩니다. 셋째, 보험상품은 가입시점의 연령, 건강상태 등에 따라 가입가능여부 및 보험금액등이 결정되지만 상조상품은 가입시점의 연령, 건강상태 등에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넷째, 보험은 지급사유가 발생하면 금전으로 보상합니다. 상조상품은 그 지급을 물품과 서비스로 합니다. 결국 보험은 시간이 지날수록 금전적 가치가 하락하나 상조상품일 경우는 시간이 지날수록 그 금전적 가치는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섯째, 보험은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지정되어 지정된 당사자 한 명만 혜택을 보지만 상조상품은 그 범위가 광대하여 계약자가 지정한 누구에게나 양도양수가 가능하므로 그 활용의 폭이 보험에 비해 광범위합니다. ※ 2018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S라이프 고객센터(02-569-0071)로 문의 바랍니다.
  • 상조회사들이 국민들의 지탄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조서비스의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언론을 통하여 알려진 기존의 상조회사의 많은 문제점 때문에 상조회사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상조서비스는 그 근본 취지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에 있어서 꼭 필요한 전문가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필요성을 담보로 우후죽순처럼 상조회사를 설립하여 돈벌이에만 급급한 상조회사의 경영과 관리의 부재 등이 함께 노출됨으로써 발생한 필연적 결과입니다. 사회적인 부정적 이미지의 대표적인 사례는 첫째, 회사의 부실 경영입니다. 고객의 돈을 아무런 제제없이 무분별하게 오너의 개인 창고인 양 마음대로 사용하고 그 규제장치가 미흡하여 법망을 피해 사리사욕을 채운 상조회사의 부실이 정부의 감사결과에 드러낫기 때문입니다. 둘째, 고객 눈 속이기입니다. 상조는 고유의 영역으로 예와 성의를 다해 고인의 마지막예식을 치러주는 일을 합니다. 그러나 전문지식이 없는 고객들을 이용하여 안마의자, 가전제품 등의 미끼상품을 끼워 팔아 무분별하게 고객을 유치하고 그 상품 가격을 시중의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에 고객에게 다시 전가하는 편법을 저지르는 등 고객의 민원이 속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탈세, 횡령, 일감 몰아주기입니다. 고객이 매월 납부하는 월 납입금은 향후 언제 닥칠 지 모르는 장례를 대비해 고객님이 성실하게 납부하신 돈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돈을 오너 일가의 사금고로 착각해 부동산 투자, 개인 착복, 오너 자녀이름의 회사 설립 등 부도덕한 일을 저질렀기 때문입니다. 넷째는 회원과의 약속 불이행입니다. 회원과 약속한 물품을 제공하지 않고 불필요한 추가 요금 요구나 촌지, 리베이트 수수 등 부당한 방법으로 회원을 속이는 사례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는 회원 자금관리의 투명성입니다. 이미 언론에서는 고객이 낸 돈의 20%가량만이 현금성 자산으로 보전되어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2014년 3월 18일부터 상조회사의 법정 선수금 보전 비율을 50%로 상향하였으나 현금 자산이 20%밖에 없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회원이 납부하신 납입금은 투명하고 건실하게 납입 관리되어야 합니다. PS라이프는 고객이 납부하신 돈의 85%를 은행에 예치하여 보전하고 이자까지도 적립하여 드립니다. 언제든지 회원님의 돈이 잘 예치되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8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S라이프 고객센터(02-569-0071)로 문의 바랍니다.
  • 상조가입자와 납부자가 다른 경우
    가입자와 납부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납부자의 동의가 필요하며 이와 관련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CMS, 펌뱅킹 이용약관에 관련된 사항 입니다
  • 청약철회방법
    약관 및 회원증서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계약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증서, 약관, 상품설명서 등을 교부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2018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S라이프 고객센터(02-569-0071)로 문의 바랍니다.
  • 월 납입도중 장례가 발생할 경우
    장례가 끝나는 마지막 날 이미 납입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잔액을 일시금으로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 완납하셨을 경우에는 추가되는 비용은 없으며, 가입고객의 경우 1회만 납입하셨더라도 장례진행은 가능합니다. 카드결제도 가능하며, 현금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행도 가능합니다. ※ 2018년 12월 기준으로 작성된 답변이며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PS라이프 고객센터(02-569-0071)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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