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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진호/사회자:
네. 최근에 상조 회사에 대한 민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폐업하거나 사은품인 것처럼 고가의 상품을 끼워 팔면서 불완전 판매에 대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우리나라 상조 회사 규모가 어떻게 됩니까? 광고는 많이 나오던데.
▶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 소장:
그렇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광고를 하다보니까 상조 회사 서비스가 굉장히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상조 회사라는 게 가입자가 일정 기간 동안 약정한 금액을 내게 되면 장례가 정말 발생할 경우 장례현물, 여기다 인적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겁니다. 우리나라의 장례서비스가 도입된 게 1982년입니다. 그 이후에 급속도로 성장을 해서 2012년, 300여 개가 넘습니다. 정점을 찍습니다. ...
출처 : SBS뉴스
원본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4309077